[신청마감] 2020학년도 DU 스터디그룹 신청 안내
- 작성자원격교육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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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스터디그룹 모집 안내]
1) 모집기간 : ~ 2020.09.14.(월)까지
2) 활동기간 : 2020.09.28.(월) ~ 2020.11.20.(금) / 8주간
3) 모집대상 : 재학생 전체
4) 인원기준 : 20그룹 선발, 그룹별 4명~7명 (학년, 학과 자유 구성)
5) 지원 분야 : 전공, 교양, 외국어, 자격증 ※취미 활동 지원 불가
6) 지원 범위
- 활동지원비 : 각 그룹의 팀장명의의 계좌로 500,000원 지급함
- 지원 범위 : 식비(다과비), 인쇄출력비 지원, 학용품 구입
- 마일리지 부여 : 3점
7) 활동방법
- 활동횟수 : 8주 기간 동안 최소 5회 이상 활동 (※한주에 2회 이상 불가)
- 활동시간 : 총시간 최소 10시간 이상(매 활동시 2시간 이상)
- 활동일지 작성 : 차수별 정해진 기간 안에 활동일지를 LMS에 업로드 함
- 리더중간간담회(1차, 2차) : 그룹의 리더는 필히 참석하여야 함
- 최종결과보고서 : LMS에 업로드 함
- 그룹 발표회 : 팀별 활동 내용 및 성과 공유
[신청서 작성 및 제출 방법]
1)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ctl.du.ac.kr) 로그인 접속 (알림마당-자료실)
2) 양식1(신청서), 양식2(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양식3(서약서) 다운로드 후 작성
3) 교수학습지원센터 방문 제출 또는 스캔 후 담당자 이메일 (sim6134@du.ac.kr) 제출
[지원팀 선발]
1) 내부심사 : 2020.09.15.(화) ~ 2020.09.17.(목)
2) 심사위원 평균 80점 이상 상위 20개 팀 선정
연번 | 심사항목 | 심사내용 | 배점 |
1 | 프로그램 목표 | DU스터디 그룹 프로그램 취지 부합 정도 | 25 |
2 | 학습 목표 | 학습 목표와 학습 내용의 일치성 | 25 |
3 | 학습 내용 | 주차별 학습 내용의 구체성 및 적절성 | 25 |
4 | 예산 편성 | 참여인원, 일정을 고려한 예산 책정 여부 | 25 |
[선정 발표 및 실시 안내]
1) 일시 : 2020.09.18.(금) 09시 이후
2) 방법 : 개별 안내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제
[오리엔테이션]
1) 일시 : 2020.09.23.(수) 17시 00분
2) 장소 : 10호관 지하 106호(교수학습지원센터 대형강의실)
3) 운영방법 설명(활동일지 작성 및 업로드, 예산 사용법, 최종 결과보고)
4) 활동지원비 지급안내
[그룹별 학습활동]
- 활동기간 : 2020.09.28.(월) ~ 2020.11.20.(금) / 8주간
- 대상 : 20개 팀
- 운영기간 안에 최소 5회 이상 학습활동 ※ 한주에 2회 이상 진행 불가, 저녁 10시 이후와 주말 및 공휴일 진행 불가
- 활동시간 : 총시간 최소 10시간 이상(매 활동시 2시간 이상)
- 활동일지 작성 : 매 활동시 활동일지 작성(활동사진, 영수증 포함)
- 활동일지 업로드 : LMS(https://lms.du.ac.kr/login.php) → 자율강좌 → 2020학년도 DU 스터디 그룹
차수 | 활동기간 | LMS 업로드 기간 |
1차 | 09.28.(월) 07:00 ~ 10.02.(금) 22:00 (09.30.~10.01 추석연휴 활동불가) | 09.28.(월) 12:00 ~ 10.07.(수) 23:50 |
2차 | 10.05.(월) 07:00 ~ 10.08.(목) 22:00 (10.09. 한글날 활동불가) | 10.05.(월) 12:00 ~ 10.14.(수) 23:50 |
3차 | 10.12.(월) 07:00 ~ 10.16.(금) 22:00 | 10.12.(월) 12:00 ~ 10.21.(수) 23:50 |
4차 | 10.19.(월) 07:00 ~ 10.23.(금) 22:00 | 10.19.(월) 12:00 ~ 10.28.(수) 23:50 |
5차 | 10.26.(월) 07:00 ~ 10.30.(금) 22:00 | 10.26.(월) 12:00 ~ 11.04.(수) 23:50 |
6차 | 11.02.(월) 07:00 ~ 11.06.(금) 22:00 | 11.02.(월) 12:00 ~ 11.11.(수) 23:50 |
7차 | 11.09.(월) 07:00 ~ 11.13.(금) 22:00 | 11.09.(월) 12:00 ~ 11.18.(수) 23:50 |
8차 | 11.16.(월) 07:00 ~ 11.20.(금) 22:00 | 11.16.(월) 12:00 ~ 11.25.(수) 23:50 |
- 각 팀은 차수별로 정해진 기간 안에 팀장이 활동일지(활동사진, 영수증)를 LMS에 업로드 해야 함
※ 그룹 학습활동 기간에 활동일지 업로드를 2회 이상 하지 않을 경우 활동지원비 전액 환수
[리더 중간 간담회]
- 1차 : 2020.10.14.(수)
- 2차 : 2020.11.04.(수)
- 대상 : 각 그룹의 리더 참석 ※ 리더학생의 부재 시(수업, 기타사유) 멤버 중 한명이 필히 참석하여야 함.
- 내용 : 그룹 변동사항 및 운영확인 / 활동 운영의 노하우 공유 및 Q&A
[참여자 설문조사] : 11.04. ~ 12.02.
[최종자료제출] : 11.27.(금)까지
- 최종 활동보고 자료 → 교수학습지원센터 방문 제출 ※전체 활동일지, 영수증(원본), 종합 결과보고서, 소감문
- 팀별 활동내용 자료 → LMS 제출 (팀 발표회 자료) : 학습 자료, 운영성과, 팀분위기, 건의사항 등 PPT 파일
[그룹 발표회]
- 일시 : 2020.12.04.(수) 17시 00분 예정
- 장소 : 10호관 지하 106호(교수학습지원센터 대형강의실)
- 팀장이 발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발표 자료는 팀별 활동 내용 자료, 최종 활동 보고서를 이용할 수 있음
- 발표 시간 : 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에 필요한 장비 : 노트북, 레이저포인트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지원)
담당부서: 교수학습지원센터 (도서관 5층)
연락처: 이정심 / 031-720-2143 / sim6134@d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