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행사결과보고
알림마당

2023학년도 너도 A+ 받을 수 있어! PT경진대회
학습지원
  • 작성자 (ctl / 교수학습지원센터)
  • 작성일자
  • 조회316

동서울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너도 A+ 받을 수 있어! PT경진대회’가 05월 24일 수요일 오후 2시, 동서울대학교 10호관 지하106호(교수학습지원센터 전용강의실)에서 학생 13개 팀 총 24명의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동서울대학교 DU-HELP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이 이번 학기 수강한 교과목을 주제로 주어진 시간 내 PT를 자기주도적으로 발표함으로써, 창의적 융합적 사고능력과 실무전문성 및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지난 2022학년도 PT 경진대회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발표 순서 추첨 및 PPT 구동 사전 현장 test를 진행함으로써 참여의 공정성 및 운영의 안정성을 높여 진행했다.


이번 경진대회 1차 신청 접수는 작년(2022년 36개 팀, 총 인원 42명)에 비해 참여 인원이 늘어난 총 40개 팀 69명의 재학생이 신청하여, 서류 심사를 통해 2차 본선 발표자가 선정됐다. 2차 본선에서는 학생들은 2023학년도 1학기 본인이 수강한 전공 교과목 선택 후 관련 내용에 대해 발표하는 PT 경진대회 형식으로 실력을 겨뤘으며, 한양대학교 민승재 교수, 최연호 변호사, ㈜씨프로 정소희 디자인 팀장이 심사 및 심사평을 맡아 진행했다.


경진대회 결과 익명구조(콘텐츠크리에이터과 임소은, 박효선, 유효선)팀이 브랜디드콘텐츠제작(교수: 장승익) 교과목을 선택하여‘악플을 멈추는 생각의 시간 쉼플’을 주제로 악플 예방 캠페인을 소개하고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소감으로, 임소은(콘텐츠크리에이터과) 학생은“다른 팀 분들이 너무 발표를 잘하셔서, 저희가 대상을 수상하리라 정말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은상을 수상한 임현수(테크노경영과) 학생은 “대중 앞에서 발표하는 경험 자체가 저에게 큰 자신감과 대인관계 스킬을 기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취업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작용할 것 같습니다.”라고 참여 후기를 남겼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내용을 시각적으로 구성하여 논리적으로 발표하는 PT 스킬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전공관련 지식을 구체화 하고 이를 자기주도적으로 발표하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함양하여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촉매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아울러 동서울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DU-HELP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전공지식 외에도 다양한 핵심역량 및 학습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습자 중심의 도전적이며 창조적인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대학 유튜브 공식 계정: [DMC News] 동서울대학교소식 : 2023학년도 '너도 A+ 받을 수 있어' PT경진대회

https://youtu.be/VErAPcHG4kM?si=60bPqEPkmfLDUPx9

원격교육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