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지원

이러닝 콘텐츠 제작실
이러닝지원

저작도구

이러닝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저작도구 활용 교육, LMS 사용자 교육 등을 통해 콘텐츠 개발 및 이러닝 운영을 지원합니다.

01인터렉티브 강의 교안 제작
02강의 영상 녹화
03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다양한 방법으로 고품질의 강의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 문서 강의 녹화

인쇄 가능한 모든 문서를 교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문서를 확대/색상반전/캡쳐하여 판서하면서 녹화할 수 있습니다.
웹캠을 연결하여 교수자의 모습을 문서 안에 넣어 1개의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PPT 슬라이드 강의 녹화

PPT 슬라이드 자료를 이용하여 영상 녹화 또는 음성 녹음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PC 화면 녹화

윈도우 PC 화면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을 녹화할 수 있어 프로그램 사용법, 웹페이지 사용법 등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웹캠을 연결하여 교수자의 모습을 화면 안에 넣어 1개의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칠판 강의 녹화

캠코더를 윈도우 PC에 연결하여 청 칠판, 화이트보드, 전자칠판 등을 이용하여 강의하는 모습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및 강의실에서 녹화전용PC를 구축하여 강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여러 가지 강의 지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렉티브 강의 교안 제작

문서에 이미지/오디오/비디오가 융합된 인터렉티브한 강의 교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객체가 포함된 나만의 E-Book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전자 교탁 + 프로젝터 강의 환경 개선

문서 확대 기능을 제공하여 강의실 어디에서도 프로젝터 스크린의 글씨를 크게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색상 반전 기능을 제공하여 프로젝터 스크린의 글씨를 선명하고 눈부심 없이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석(판서, 메모) 기능 / PDF 저장 기능

강의 문서 위에 주석(판서, 메모)을 추가할 수 있으며, 저장한 후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석(판서와 메모)을 포함하여 강의 문서를 PDF 문서 파일로 저장하여 배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 기능

스튜디오, 강의실, 연구실, 집 등 어디에서나 PC 만 있으면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과 동시에 저장된 MP4 동영상은 LMS 등에 등록하여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자 / 강의 녹화 : 간단 이용 안내 문서를 다운로드 하세요.
고급 사용자 : 상세 매뉴얼을 다운로드 하세요.

1. 설치 환경 점검 / 설치 파일 다운로드

설치 환경
- 설치 지원 OS :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
- 설치 시 필요한 디스크 용량 : 500MB
- 권장 사양 : CPU (Intel Core i5 이상), Memory (4GB 이상), 웹캠

강의 녹화 도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2. 로그인하여 기기등록하기

1) 강의 녹화 도구를 실행하면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됩니다.
2) 학교에서 사용하시는 ID/Password로 로그인하여 기기등록을 한 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강의 녹화하기

1) PC 또는 노트북에 연결된 웹캠을 설정합니다.
2) 마이크를 설정합니다.
3) [Rec]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 녹화를 합니다.
4) [Live] 버튼을 클릭하여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을 합니다.

4. 강의 영상 배포하기

1) 강의 녹화 종료와 동시에 MP4 동영상 파일이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저장된 MP4 동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하거나 Cyber Campus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